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2018 쉐보레 볼트 EV 시승기 입니다. 쉐보레 볼트는 다른 오직 전기자동차만을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전기자동차 최적화 모델이라고 봐도 되는데요. 이런 특징 덕분인지 쉐보레 볼트 EV의 인기는 아주 높은 편입니다. 2018년 한국 사전 계약 에서는 3시간만에 4,700대 전부 완판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보였습니다. 이렇게 핫한 자동차인 2018 쉐보레 볼트 EV를 시승하면서 느낀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디자인은 쉐보레에서 나온 자동차들의 전면부와 유사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중앙 부분에 각이 있어서 그런 것 같기도합니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전면 디자인이 둥근 곡선을 이용한 부분이 많아서 꽤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면부만 봤을 때는 전장이 굉장히 짧아 보이지만 실제 측면에서 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측면에서 봤을 때 B필러와 C필러까지 연결되는 부분이 많이 내려가지 않아서 SUV 디자인을 보였습니다.

▲쉐보레 볼트 EV (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볼트 EV (쉐보레 코리아)

 

 

내부 사양들을 보면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게 설계가 되어 있었습니다. 클러스터에는 아래와 같이 배터리 잔량과 주행거리가 표시되어 운전자가 쉽게 충전이 필요한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쉐보레 볼트 EV 클러스터 (쉐보레 코리아)

 

스티어링 휠도 아래와 같이 필요한 스위치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운전시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쉐보레 볼트 EV 스티어링휠 (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볼트 EV의 멀티미디어 디스프레이는 가시성이 뛰어나게 설계되어서 직관적으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제어하기도 편리했습니다.

▲쉐보레 볼트 EV 멀티미디어 (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볼트 EV 멀티미디어 (쉐보레 코리아)

 

 

 쉐보레 볼트 EV의 에어컨 히트 공조 버튼 및 스포츠 버튼, ESC OFF 버튼 등이 타 자동차들 대비해서 꽤 크게 만들어졌네요. 운전 시 잘못 누를 염려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 주행 시에는 스포츠 버튼을 누르고 스포츠 모드로 주행을 해봤는데요. 스포츠 모드가 아닌 경우도 가속도가 꽤 빠르다고 느꼈는데, 스포츠 모드인 경우는 가속도가 더 느껴졌습니다. 물론 저속 구간에서는 별 차이를 느끼지 못했지만 고속으로 갈 수록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쉐보레 볼트 EV 편의 사양 (쉐보레 코리아)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해서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쉐보레 볼트 EV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뒷 부분에 장착되어 있어서 속도 줄일 수 쉽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원페달드라이빙의 경우도 엑셀 페달 하나로 가다 서다를 반복할 수 있었는데요. 실제 제동력이 꽤 커서 빠르게 달리지 않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Regen on Demand (리젠온디멘드) : 스티어링 휠에 달린 리젠 버튼 조작을 통해 속도를 줄일 때 생기는 운동에너지를 배터리로 저장하여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즉, 리젠 버튼을 누르면 회생제동이 일어나면서 배터리에 에너지가 저장되는 것입니다. 이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1회 충전 최대 이동거리가 383km에서 450km까지 늘어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

 

- One Pedal Driving (원페달드라이빙) : 가속 페달만으로 가속과 감속을 조절할 수 있어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도 주행이 가능한 원페달 드라이빙을 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도심에서 차가 막힐때 굉장히 유용할 것 같네요. 그러나 급제동할 때는 반드시 브레이크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쉐보레 볼트 EV의 변속 레버는 아래 사진에 나온 모습입니다. 사진상으로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변속 레버를 움직이면 D단, R단, P단이 표시가 됩니다. R단 입력시는 변속 레버의 P를 누르고 조작을 해야 해서 처음에는 조금 낯설었지만 곧 익숙해졌습니다. 

 실제 주행은 도심에서 진행을 했는데요, 페달을 밟았을 때 빠르게 반응하는 응답성에 꽤 놀랐고, 전기차라서 굉장히 정숙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고속 주행 시에도 전혀 무리 없이 편하게 주행이 가능합니다.

▲쉐보레 볼트 EV 변속 레버 (쉐보레 코리아)

 

내연기관 자동차에서는 느낄 수 없는 전기차만의 매력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승을 하고 나서 쉐보레 볼트 EV가 전기차 중에서 인기가 많은 이유를 확실히 알 수 있었네요. 배터리 충전소에 대한 걱정만 없으면 충분히 매력적인 자동차라고 생각이 듭니다.

쉐보레 볼트 EV 가격, 성능, 배터리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2018 쉐보레 볼트 EV (가격, 성능, 특징)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