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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재규어 스포츠카 모델에 해당하는 재규어 F-Type (Jaguar F-Type) 디자인, 가격, 성능, 제원, 내부사양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재규어 F-Type은 디자인에서 파워와 우아함이 함께 느껴집니다. 긴 보닛과 짧은 리어행으로 스포츠카의 DNA를 충분히 표현하고 있으며, 곡선의 적절한 조화로 스포츠카이지만 우아함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재규어 F-Type (출처: 재규어 코리아)
차량 전면부를 보면 라디에이터 그릴은 엠블럼과 함께 디자인됐습니다. 너무 튀지도 않으면서 간결하게 균형감이 잡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라이에이더 그릴이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너무 날렵한 모습도 아니고 적당하게 전면부와 어울리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재규어 F-Type (출처: 재규어 코리아)
후면부 디자인은 동급대비 타 차량보다 더욱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적당한 곡선과 함께 듀얼머플러를 장착하여 스포티한 이미지와 동시에 럭셔리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테일램프 역시 적당한 비율로 후면부 디자인의 균형을 맞춰줍니다.
▲재규어 F-Type (출처: 재규어 코리아)
측면부를 보면 라인을 넣어 스포티함을 더욱 살렸습니다. 정차중에도 측면 라인 덕분에 차량의 동적인 느낌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재규어 F-Type (출처: 재규어 코리아)
측면 디자인은 공기 역학적인 설계로 디자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차량의 공기 저항을 줄여줌으로써 운동 성능 및 연비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재규어 F-Type(출처: 재규어 코리아)
2. 성능
재규어 F-Type는 세가지 엔진 모델이 있습니다.
가솔린 직렬 4기통 엔진은 F-Type 및 F-Type R-Dynamic에 적용되었습니다. 1991cc 엔진이며,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0.8kg.m이며, 제로백 5.7초입니다.
▲재규어 F-Type I4 엔진 (출처: 재규어 코리아)
가솔린 V 6기통 엔진은 F-Type 및 F-Type R-Dynamic에 적용되었습니다. 두 가지 타입이 있으며, 첫 번째로는 2,995cc 엔진이며,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입니다. 제로백은 4.9초입니다. 두 번째로는 2,995cc 엔진이며,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46.9kg.m입니다. 제로백은 4.9초입니다.
▲재규어 F-Type V6 엔진 (출처: 재규어 코리아)
가솔린 V 8기통 엔진은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엔진입니다. F-Type R에 들어가는 엔진은 배기량 5,000cc 엔진이며,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9.4.9kg.m입니다. 제로백은 3.7초 입니다. F-Type SVR에 들어가는 엔진은 배기량 5,000cc 엔진이며, 최고출력 575마력, 최대토크 71.4kg.m입니다. 제로백은 3.7초 입니다.
▲재규어 F-Type I4 엔진 (출처: 재규어 코리아)
4. 제원
재규어 F-Type 쿠페 모델 기준으로 자세한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포츠 쿠페로 전폭은 넓지만 전고는 낮습니다.
- 전장 x 전폭 x 전고(mm) : 4482 x 2042 x 1311
5. 판매가격
재규어 F-Type 의 가격을 보면 프로모션 및 옵션을 제외한 순수 차량 가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F-Type P300 Coupe : 90,000,000원
2) F-Type P380 R-Dynamic Coupe : 131,000,000원
3) F-Type P575 SVR Coupe : 218,200,000원
6. 내부사양
스티어링휠과 센터콜솔을 보면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운전자를 감싸는 듯한 느낌을 주며, 운전석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요소를 제거해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계기판은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낮게 설계되었습니다. 10.2인치 터치 스크린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티어링휠과 센터콘솔 (출처: 재규어 코리아)
스포츠 및 퍼포먼스 시트는 스포츠카를 운행하는데 최적화 하여 설계 하였습니다. 마그네슘 구조의 시트를 적용하여 이전 모델에 비해 중량이 8kg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공간을 확보한 설계로 시트 공간이 늘어났으며,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내부 모습 (출처: 재규어 코리아)
토글 스위치가 있어서 다이나믹 모드 활성화하면 운전의 재미가 늘어납니다. 스로틀 반응이 민첩해지고 변속 반응이 빨라지며 스티어링은 묵직해져서 스포츠카를 운전하는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모드는 속성을 지정할 수도 있으며, G-포스미터, 랩 타임, 스로틀, 제동력 등의 성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 스피커 (출처: 재규어 코리아)
지금까지 재규어 F-Type (Jaguar F-Type) 디자인, 가격, 성능, 제원, 내부사양 등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상으로 재규어 F-Type (Jaguar F-Type)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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