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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에서 스포츠 세단 스팅어 를 출시하고 꽤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2017년도 가장 검색 순위가 많았던 자동차가 바로 스팅어였습니다. 스팅어가 어떤 특징이 있어서 많은 관심이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2018 스팅어 가격, 디자인, 성능, 제원, 특징, 연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K 시리즈의 디자인 이후 기아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기대치가 올라간 것은 사실입니다. 기아자동차 에서 처음 선 보인 스포츠 세단 스팅어가 나왔을 때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본 것도 역시 디자인이었는데요. 스팅어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괜찮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런 평가들 덕분에 이번에 "2018 레드닷 디자인상" "2018 IF 디자인상" 등 각종 디자인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 기아자동차 스팅어

 

 전면부를 보면 기아의 호랑이코 그릴이 다른 K 시리즈 자동차 대비하여 더 길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는 스포츠 세단의 특징을 더 살리고자 날렵하고 길게 디자인 한 것으로 보이네요. 헤드램프도 상당히 세련되 보입니다.

 

▲ 기아자동차 스팅어 전면

 

측면에서 보면 C 필러가 굉장히 트렁크 라인까지 잘 빠졌습니다. 스포츠 세단의 모습을 담으려고 측면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네요.

 

▲ 기아자동차 스팅어 측면

 

최근 테일램프에 대한 디자인 특성 중 하나가 왼쪽 오른쪽 테일램프 중간에 이어지는 후미램프까지 함께 디자인 하는 것인데요. 기아 스팅어 에서도 이러한 디자인 트렌드를 적용한 것으로 보이네요.

 

▲ 기아자동차 후면

 

 

2. 성능 및 연비

 2018 기아 스팅어 엔진은 세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가솔린 V6 3.3 트윈터보 GDI", "가솔린 2.0 터보 GDI", "디젤 2.2" 모델로 나뉘어 있습니다. 가솔린 3.3 트윈터보 GDI는 최대 출력 370마력에 최대 토크 52.0kg.m로 가장 고성능 사양이고, 중간 사양은 가솔린 2.0 터보 GDI 엔진으로 최대 출력 255마력, 최대 토크 36.0kg.m 입니다. 마지막으로 디젤 2.2 모델은 최대 출력 202마력, 최대 토크 45kg.m 입니다.

 

▲ 기아 스팅어 엔진 (기아자동차)

 

 스팅어 정부 공인 표준연비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가솔린 3.3 트윈터보 GDI 2WD 모델이 가장 낮은 연비로 복합 연비 8.8km/l이고, 가장 연비가 좋은 모델은 디젤 2.2 E-VGT 2WD 모델로 14.8km/l입니다.

 

▲ 기아 스팅어 연비 (기아자동차)

 

3. 제원

 - 전장X전폭X전고(mm) : 4830X1870X1400

▲ 기아 스팅어 제원 (기아자동차)

 

4. 가격

- 스팅어 2.0 터보 프라임: 35,000,000원

- 스팅어 2.0 터보 플래티넘: 37,800,000원

- 스팅어 2.0 터보 드림 에디션: 39,100,000원

- 스팅어 3.3 마스터즈: 44,600,000원

- 스팅어 3.3 터보 GT: 48,800,000원

- 스팅어 2.2 디젤 프라임: 37,200,000원

- 스팅어 2.2 플래티넘: 40,300,000원

- 스팅어 2.2 드림에디션: 41,600,000원

 

 위 가격은 옵션 제외한 기본 모델 가격이고 더 자세한 기아 자동차 스팅어 가격표는 아래 첨부 하였습니다.

2018 스팅어 가격표.pdf

 

 

5. 내부사양

 스팅어 운전석을 보면 항공기를 모티브로 하여 형상화 했다고 합니다. 에어컨 송풍구나 변속레버 등은 디자인에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라운드 스티어링 휠과 D컷 스티어링 휠이 있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D컷 스티어링 휠이 좀 더 스포티한 디자인입니다. 처번째 사진이 D컷 스티어링 휠이고 아래 사진은 라운드 스티어링 휠 실제 사진 입니다.

 

▲ D컷 스티어링 휠 (기아자동차)

 

▲ 라운드 스티어링 휠

 

 에어컨 송풍구를 보면 트리플 서클 타입 에어벤트 그릴 로 벤츠 송풍구에서 느껴지는 모습을 스팅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트리플 서클 타입 에어벤트 그릴

 

뒷좌석 송풍구 역시 트리플 서클 타입 에어벤트 그릴을 이용하여 디자인 하였습니다. 섬세하게 신경쓴 것이 느껴집니다.

 

▲ 뒷좌석 트리플 서클 타입 에어벤트 그릴

기계식 기어노브 (SBC) 입니다. 항공기 레버와 같은 디자인 입니다. 굉장히 고가의 차량을 운전하는 듯한 감성을 충분히 줄만한 디자인인 것 같네요.

 

▲기계식 기어노브

 

 전자식 변속레버 (SBW)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계식 기어로브와 디자인 차이가 조금 있긴 하지만 전자식 변속레버도 나쁘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계식 기어노브과 더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전자식 변속레버 (기아자동차)

 

 뒷좌석 6:4 분할 폴딩 시트를 적용하여 짐을 많이 넣어야 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 6:4 폴딩 시트 (기아자동차)

 

 시트는 블랙 원톤 인테리어, 브라운 원톤 인테리어, 다크 레드 팩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팅어는 개인적으로 빨간색이 가장 예쁘다고 생각이 드는데, 시트도 다크 레드 팩을 하면 굉장히 멋질 것 같네요.

 

▲블랙 원톤 인테리어 (기아자동차)

 

▲브라운 원톤 인테리어 (기아자동차)

 

▲다크 레드 팩 (기아자동차)

 

6. 스팅어 공식 영상

▲스팅어 공식 영상 (기아자동차)

 

 

 지금까지 2018 기아 스팅어 에 대한 가격, 성능, 제원, 디자인 등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니 꽤 매력적인 차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70 모델과 포드 머스탱 , 마세라티 기블리 등과 비교하여 봐도 재밌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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