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BMW의 새로운 전기차 출시 계획을 발표 했습니다. 그 동안 BMW에서는 넥스트 모빌리티 선두 업체가 되기 위해서 선제적으로 전기차 개발을 했었는데요. 이미 BMW i3 와 BMW i8 두 모델을 바탕으로 BMW의 전기차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양산 계획을 발표한 전기차는 BMW i4 입니다.

 

▲BMW i4 (출처 : BMW 블로그)

 

제네바 모터쇼에서 BMW CEO Harald Kruger는 "새로운 전기차는 BMW 4 시리즈 그랑 쿠페의 모습과 가장 유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실제 BMW 블로그에 나온 컨셉 사진을 보면 BMW 4 시리즈 그랑 쿠페와 전체적인 라인은 굉장히 유사합니다.

아래 사진은 차례로 i4 컨셉 사진과 4시리즈 그랑 쿠페 입니다. 전체적인 라인과 느낌이 비슷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BMW i4 (출처 : BMW 블로그)

▲BMW 4 시리즈 그랑쿠페 (출처 : BMW 코리아)

 

 

전기차의 최대 관심사중 하나는 배터리의 성능이죠. 아직 개발단계이긴 하지만 1회 충전에 550~700km 주행 가능한 범위 내에서 양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쉐보레 볼트 전기차가 1회 충전에 383km 주행 가능한 것으로 발표가 되어 있습니다. 이에 비하면 굉장히 늘어난 거리긴 합니다. 하지만 출시 예정을 2020년으로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타 자동차 회사들도 이 정도의 주행 거리는 맞출 수 있을 것으로 보여서 그렇게 놀랍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독일 자동차 OEM중 전기차에 대한 투자가 가장 많은 회사가 바로 BMW라고 보여지는데요. i3와 i8에 이어서 새롭게 i4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전기자동차에 대한 비중을 계속 높여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 부분에서도 BMW 만의 디자인 철학을 넥스트 모빌리티 부분에서도 확립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BMW i Design과 실제 모터쇼에서 공개된 i4 입니다.

 

▲BMW i Design

 

▲BMW i4 (모터쇼 공개 사진)

 

모터쇼에서 공개된 BMW i Vision Design을 보면 BMW 특유의 라디에이터 그릴 부분을 그대로 잘 계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어져서 굉장히 허전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BMW는 i Vision Design으로 디자인 계승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네요. 내연기관 자동차에서는 BMW의 자동차 이미지는 세계 최고중 하나 였습니다. 현재 BMW의 행보를 보면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도 꽤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기존 명성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 BMW i4 전기차 출시 계획 정보였습니다.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