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가격, 성능, 제원 한눈에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자동차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출시한 대형 SUV 모델에 해당하는 팰리세이드 (Palisade) 디자인, 가격, 성능, 제원, 내부사양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팰리세이드는 대형 SUV 모델입니다. 디자인 중점 요소는 강인한 인상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라고 수석디자이너가 밝혔습니다. 특히 전반적으로 풍부한 볼륨감을 넣은 디자인으로 강한 이미지를 충분히 주고 있다고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출처: 현대자동차)
차량 전면부를 보면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자동차 헥사고날 패밀리룩을 유지하면서 팰리세이드 만의 감성을 담았습니다. 그릴의 높이를 높게 하며 대형 SUV의 느낌을 더욱 살려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헤드램프는 주간주행등과 분리하여 설계되었으며, 주간 주행등은 세로 타입으로 독특함을 더했습니다.
▲팰리세이드 (출처: 현대자동차)
후면부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적당한 곡선과 함께 듀얼머플러를 장착하여 스포티한 이미지와 동시에 럭셔리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테일램프 역시 전면부 주간주행등과 유사하게 세로 타입으로 설계하여 전체적인 디자인 통일성을 유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출처: 현대자동차)
측면부를 보면 C 필러 이후의 디자인이 굉장히 독특합니다. 보통 루프에서 C필러 이후 디자인은 곡선을 처리하며 내려가도록 설계하지만 팰리세이드는 C 필러 이후 루프를 유지하여 더욱 내부 공간이 커지고 시각적으로도 역시 차량이 더욱 넓게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출처: 현대자동차)
차별화된 디자인 덕분에 SUV를 구매하고 싶어하는 구매자들의 차량 후보 리스트에 충분히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출처: 현대자동차)
2. 성능
팰리세이드 가솔린 엔진 모델과 디젤 엔진 모델 두 종류 모두 있습니다.
가솔린 V6기통 엔진은 3,778cc 엔진이며, 최고출력 295마력, 최대토크 36.2kg.m 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디젤엔진을 살펴 보겠습니다. 디젤 엔진은 직렬 4기통 엔진으로 2,199cc이며,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입니다.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민첩성과 응답성을 높였습니다.
▲팰리세이드 파워트레인 성능 (출처: 현대자동차)
3. 연비
팰리세이드의 연비를 살펴 보겠습니다.
가솔린 엔진 모델은 도심 연비 (7.9~8.5)km/l 이며, 고속도로 연비 (10.4~11.4)km/l이고 복합연비는 (8.9~9.6)km/l 입니다.
디젤엔진 모델은 도심연비 (10.8~11.9)km/l 이며, 고속도로 연비 (12.6~13.8)km/l이고 복합연비는 (11.5~12.6)km/l 입니다.
▲팰리세이드 연비 (출처: 현대자동차)
4. 제원
팰리세이드 제원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 전장 x 전폭 x 전고(mm) : 4980 x 1975 x 1750
▲팰리세이드 제원 (출처: 현대자동차)
5. 판매가격
팰리세이드의 가격을 보면 프로모션 및 옵션을 제외한 순수 차량 가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익스클루시브 : 34,750,000원~
2) 프레스티지 : 40,300,000원~
가격표 다운로드 : palisade-price.pdf
6. 내부사양
센터콘솔의 드라이브 모드 컨트롤러로 주행 스타일이 선택 가능하여 주행 상황에 따라 댐퍼 감쇠력을 변경하여 최적의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총 7 가지의 주행 모드가 있으며 "ECO", "COMFORT", "SPORT", "SMART"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SNOW", "MUD", "SAND"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서 눈길, 모래, 진흙길에서도 주행성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선택 가능 (출처: 현대자동차)
운전석과 전방 센터페시아를 보면 우선 10.25인치의 큰 디스플레이가 중앙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를 통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조작이 가능합니다. 각종 차량 조작 버튼은 중앙에 가시성있게 자리 잡고 있어서 조작의 편리함을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운전석 모습 (출처: 현대자동차)
SUV의 특성상 뒷좌석에 사람이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3열 좌석은 좁고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를 충분히 고려한 설계로 보입니다. 3열 천장에도 선루프를 설치하여 개방감을 높여주어 답답함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레그룸 역시 충분히 제공하여 3열에 앉았을 경우에도 불편함이 크게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뒷좌석 (출처: 현대자동차)
러기지 사이드에 있는 버튼을 사용하여 2열 시트 및 3열 시트를 간편하게 접었다가 펼 수 있습니다. 뒷좌석을 짐칸으로 사용할 때 버튼 한번 누르는 것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열 3열 스마트 폴딩 기능 (출처: 현대자동차)
2열 및 3열은 시트를 분할 폴딩 할 수가 있어서 이에 맞춰서 다양하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8인승으로 시작하여 최대 공간을 늘릴 수도 있는 등 공간 활용 면에서 장점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 다양한 공간 활용 (출처: 현대자동차)
지금까지 팰리세이드 (Palisade) 디자인, 가격, 연비, 성능, 제원, 내부사양 등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팰리세이드 (Palisade)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