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포르쉐 파나메라 4S - 가격, 성능, 옵션, 제원
"포르쉐(Porsche)"
포르쉐 자동차 타고 다니는 것은 많은 남자들의 로망입니다. 우아한 루프라인과 길게 나온 엔진룸은 포르쉐의 상징과도 같습니다. 포르쉐 디자인과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던 4도어 세단이 출시 되었는데요. 바로 포르쉐 파나메라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파나메라 4S, 포르세 파나메라 터보 모델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르쉐 파나메라 4S에 대하여 가격, 성능, 디자인, 사양, 제원 등을 살펴 보겠습니다.
1. 디자인
포르쉐 파나메라를 정면과 측면 디자인을 보면 전형적인 포르쉐의 DNA를 갖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루프라인의 곡선미와 엔진 보닛의 포르쉐스러움(?)만 봐도 '아! 포르쉐구나' 라는 말이 나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출처: 포르쉐 코리아)
▲포르쉐 파나메라 (출처: 포르쉐 코리아)
▲포르쉐 파나메라 (출처: 포르쉐 코리아)
포르쉐 디자이너에 따르면 리어 엔드는 신형 파나메라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라고 합니다. 리어에 장착된 라이트 패널은 새로운 형식의 디자인 중 하나라고 언급했네요.
▲포르쉐 파나메라 4S (출처: 포르쉐 코리아)
▲포르쉐 파나메라 4S (출처: 포르쉐 코리아)
2. 성능
파나메라 4S의 엔진은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사용합니다. 최고 출력으로는 440마력이고 최대 토크는 56.1kg.m 입니다. 제로백(0-100km/h)은 4.4초 입니다. 최고 시속은 289km/h 입니다. 스포츠 세단답게 높은 마력과 우수한 제로백 성능입니다. 연비는 고속도로 연비 10.3km/l, 도심 연비 7.9km/l 이고 복합 연비는 8.8km/l 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4S (출처: 포르쉐 코리아)
3. 제원
- 전장X전폭X전고 : 5,049mm X 1,937mm X 1,423mm
전장길이 대비 전고가 아주 낮은 편입니다. 이러한 비율이 포르쉐 디자인이 핵심이죠. 포르쉐 디자이너들은 비율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 제원을 봐도 이를 알 수가 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4S (출처: 포르쉐 코리아)
4. 내부사양
운전석을 보면 운전자를 감싸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스포츠 세단답게 모터스포츠 운전석을 연상하게끔 디자인 한 것 같네요. 각종 기능 스위치들은 버튼식이 아니라 디스플레이 터치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최신 기술 트렌드에 맞춰서 내부 사양에 변화를 준 것 같네요.
▲포르쉐 파나메라 4S 내부 (출처: 포르쉐 코리아)
▲포르쉐 파나메라 4S 내부
포르쉐 파나레마 4S에 적용된 포르쉐의 4D 섀시 컨트롤 시스템을 통한 개별 부품의 섀시 기술과 지능형 네트워킹 옵션 덕에, 신형 파나메라는 편안함과 스포티함 모두 추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섀시 컨트롤 시스템에 대해서 한번 보겠습니다.
5. 가격
기본 판매 가격 : 173,700,000원 (옵션 별도)
6. 포르쉐 섀시 옵션
-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
: 충격완화시스템은 도로 상황과 드라이빙 스타일에 따라 각자의 휠이 전기적으로 감쇠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4개의 모든 좌석에 앉아있는 모든 승객들의 더 나은 편안함을 보장하고, 몸의 흔들림을 줄여줍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출처: 포르쉐 코리아)
- 리어 액슬 스티어링
리어 액슬 스티어링 옵션은 포르쉐 옵션중 파나메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저속 주행 시에는 뒷바퀴가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조향되어 실제로 휠베이스가 줄어드는 효과를 냅니다. 이는 휠 회전 반경이 줄여 민첩하게 움직이게하고 주차가 눈에 띄게 쉬워집니다. 반면, 고속 주행 시에는 뒷바퀴가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조향되어 실제로 휠베이스가 늘어나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주행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포르쉐 리어 액슬 스티어링 (출처: 포르쉐 코리아)
-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 포르쉐 토크 백터링 플러스
새로운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는 최고의 스포티한 설정을 갖춘 액티브 롤 안정화 시스템으로, 고르지 못한 노면에서 차량의 측면 불안정성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능동적 전자기계식 안티-롤 바는 스포티한 주행에 맞춰 조정되어 있어 성능을 더욱 향상해 줍니다. PDCC Sport와 함께 도입된 PTV Plus는 주행의 다이내믹한 성능과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이 기능은 스티어링 각도와 스티어링 속도, 가속 페달 위치, 선회율 및 차량 속도를 조절하여 오른쪽 또는 왼쪽 뒷바퀴에 전략적으로 브레이크를 걸어 스티어링의 반응성과 정확성을 높입니다.
▲포르쉐 다이나믹 섀시 컨트롤 (출처: 포르쉐 코리아)
-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 시스템
신형 파나메라의 통합된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 시스템은 최적의 스포티함과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더욱 정확해진 컨트롤 유닛은 세 가지의 공간적인 현상을 분석합니다 – 피칭, 롤링, 그리고 쏠림 현상. 그리고 이 분석을 통해 가장 최적의 운전 상태를 도출해내고 이에 맞는 섀시 시스템을 동시에 작동시켜 가장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입니다. 예를 들어, PASM과 함께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의 컨트롤 유닛은 현재의 도로 컨디션을 측정하고 댐퍼의 경도를 측정된 모드에 적용합니다.
▲포르쉐 4D 섀시 컨트롤 (출처: 포르쉐 코리아)
7. 포르쉐 공식 영상
(출처: Porsche)
포르쉐 파나메라 4S에 대한 디자인, 성능, 옵션,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4도어 스포츠 세단 파나메라 역시 포르쉐의 DNA가 잘 반영된 것 같네요. 이상으로 포르쉐 파나메라 4S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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