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가격 성능 옵션 제원)
현대자동차가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를 런칭하면서 첫 번째 자동차로 제네시스 G80을 출시하였고, 그 다음으로 제네시스 G70을 출시하였습니다. 지난 9월 출시 후 6개월 정도 지났는데요. 벤츠와 BMW와의 힘든 경쟁을 하고 있는 G70에 대해서 가격, 성능, 옵션, 제원등의 특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은 "동적인 우아함" 입니다. 제네시스 G70의 측면을 보면 스포츠 세단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C 필러를 굉장히 낮고 부드럽게 내린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정면은 조금 아쉬운데요. 쏘나타 뉴라이즈 느낌이 들어서 제네시스만의 차별성이 덜 느껴지는 점이 아쉽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제 기준에서는 꽤 괜찮아 보입니다. 제네시스 G70에서 동적인 우아함이 느껴지는지요?
▲ 제네시스 G70 좌측면
▲ 제네시스 G70 정면
▲ 제네시스 G70 후면
2. 성능
제네시스 G70은 3가지 엔진 모델이 있습니다.
1) 디젤 2.2 엔진 (202마력, 최대토크 45kgm)
: 디젤 매연과 질소산화물을 동시에 저감하는 복합정화 촉매를 적용하였으며, 고효율 터보차저, 가변오일펌프(2WD), 흡차음 강화로 안정적인 파워, 우수한 연비와 정숙성까지 확보하였습니다.
2) 가솔린 2.0 터보 엔진 (252마력, 최대토크 36kgm)
: 저중속 개선 트윈스크롤 터보차저와 전동 CVVT, 상시 작동 VCM 등의 기술을 적용해 실용영역에서 높은 토크를 발휘하며, 운전성과 정숙성 등 최적의 주행 밸런스를 구현합니다.
3) 가솔린 3.3 V6 터보 엔진 (370마력, 최대토크 52kgm)
: 흡기 중간위상 CVVT 시스템과 트윈 터보, 배기 일체형 헤드와 전자식 써모스텟 등을 적용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다이 내믹한 주행감을 완성하였습니다.
▲ 제네시스 G70 엔진 모델 (출처: 제네시스)
3. 제원
- 전장 X 전폭 X 전고 = 4,685mm X 1,850mm X 1,400mm
[※ 비교 2018 쏘나타 뉴라이즈 = 4,855mm X 1,865mm X 1,475mm]
제네시스 G70 처음 출시 했을 때, 뒷자석이 좁다는 얘기가 나왔었는데요. 쏘나타와 비교 해봤을 경우 전장, 전폭, 전고가 전반적으로 조금 작긴합니다. 스포츠 세단이라 어쩔 수 없는 것 같긴하네요. 현대자동차 측에서는 앞좌석의 위치만 조절하면 2열 레그룸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어 BMW 3시리즈나 벤츠 C 클래스 보다는 크다고 얘기하긴 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넉넉한 공간은 아닌 것 같습니다.
▲ 제네시스 G70 제원 (출처: 제네시스)
4. 가격
1) 제네시스 G70 2.0 터보 엔진 모델 기본 가격 (옵션 별도)
- Advanced (어드밴스드) : 37,500,000원
- Suprem (슈프림) : 39,950,000원
- Sport Package (스포츠 패키지) : 42,950,000원
2) 제네시스 G70 2.2 디젤 엔진 모델 기본 가격 (옵션 별도)
- Advanced (어드밴스드) : 42,950,000원
- Suprem (슈프림) : 43,250,000원
3) 제네시스 G70 3.3 터보 엔진 모델 기본 가격 (옵션 별도)
- Advanced (어드밴스드) : 44,900,000원
- Suprem (슈프림) : 51,800,000원
상세 가격 리스트는 아래 첨부 파일 참고 하시면 됩니다.
5. 특징
프리미엄 퀼팅 시트는 어깨와 허리 부분의 지지감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차에 앉아 있으면 시트가 불편할 경우 굉장히 빨리 피곤해지는데요. 제네시스 G70 시트는 앞좌석 뒷자석 모두 괜찮은 것 같네요. 스포츠 스트림 트림의 경우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스티치 컬러와 패턴을 적용하였습니다.
▲ 제네시스 G70 퀼팅 시트 (출처: 제네시스)
▲ 제네시스 G70 스포츠 스트림 옵션 (출처: 제네시스)
운전석을 감싸주는 듯한 레이아웃 입니다. 스포츠세단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특히 운전석에 대한 가중치가 높은데요. 이를 반영한 것 처럼 보이네요.
▲ 제네시스 G70 내부 운전석 레이아웃 (출처: 제네시스)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HTRAC) : 도로 조건 및 차량의 주행 상태에 따라 좌우 바퀴의 제동력과 전륜, 후륜의 동력을 가변 제어함으로써 미끄러운 도로를 주행하거나 가속 및 선회 시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제네시스 G70 전 트림에서 옵션 선택 가능합니다.
▲ 제네시스 G70 HTRAC (출처: 제네시스)
- 7인치 TFT LCD 클러스터 : 엔진오일 온도 게이지, 토크 게이지, 터보 부스터 게이지, 베스트 랩과 최근 3개까지 랩타임을 보여주는 랩타이머, 현재의 상/하/좌/우 G값(중력가속도)을 알려주는 G-Force가 표시됩니다.
- 스포츠 서스펜션(전자제어) : 노면 상태, 운전조건에 따라 쇽업소버의 감쇠력을 변화시킴으로써 주행의 안정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확보합니다.
- 브렘보 브레이크 : 고성능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압도적인 드라이빙 성능 제공을 위하여 고급감과 제동성능이 뛰어난 브렘보 브레이크를 적용하였습니다.
▲ 제네시스 G70 스포츠 옵션 (출처 : 제네시스)
서버형 음성인식 시스템 : 카카오 통합 AI 플랫폼 ‘Kakao I(아이)’를 활용한 서버 기반의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간단한 상호명, 주소, 주변 주유소 등의 검색결과를 음성인식을 통하여 복잡한 과정없이 내비게이션 화면에 바로 안내해 주어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 제네시스 G70 카카오 I 적용 (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 G70의 디자인, 성능, 가격, 특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적용된 기술이나 디자인등을 보면 경쟁 자동차 대비해서 크게 떨어지는 점은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고해서 크게 뛰어난 점이 있는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신경을 많이 쓰고 출시한 차 인 것 같지만 경쟁차 대비 더욱 잘 팔리기 위해서는 제네시스만의 차별성을 좀 더 들어낼 필요성이 있어 보이네요. 그래도 굉장히 매력적인 차인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제네시스 G70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최근 출시한 기아자동차 "The K9" 중 끝판왕 K9 퀀텀 포스팅과 다른 고성능 자동차 들과 비교해서 보면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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